반갑습니다. 경기도지사 이재명입니다.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이 주최하는 ‘제14차 경제산업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각계 전문가들의 분석과 전망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를 마련하느라 애써 주신 관계자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다가올 미래였지만 그 속도가 더욱 빨라진 것 같아 마음 한편으로는 두렵기까지 합니다. 우리의 일상이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이 확실해진 지금, 코로나19 이후의 시대를 대비하여야 합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우리는 지금까지 경험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세계에서 살게 될 것입니다. 비대면, 비접촉 방식은 초기에는 단순한 소비 패턴의 변화였지만 이제는  문화, 경제, 사회, 교육 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 활성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로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면서 부의 집중, 소득의 독점, 기술의 발전에 따른 일자리 감소 등 기존의 경제 질서 또한 상당한 변화가 예견됩니다. 새로운 시대에는 경제정책에서도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경기도가 4차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경제 시대에 대비하는 새로운 경제정책으로서의 ‘기본소득’ 에 주목하는 이유입니다. 
 이번 포럼은 ‘국내 제조기업의 스마트 혁신’에 주목하여 디지털 흐름에 다소 뒤처진 중소중견기업들의 혁신성장 전략을 고민하는 정책토론의 자리라고 합니다. 오늘 포럼이 코로나19 이후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중소중견기업인들에게 새로운 시대를 준비할 아이디어를 얻어가는 기회가 되는 것은 물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경기도 또한 대한민국 최대의 지방정부로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견인할 수 있도록 더욱 면밀하게 준비해나가겠습니다. 오늘 포럼에서 논의되는 것들을 주의 깊게 살피고 미래를 준비하고 대응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5월
 
경기도지사 이 재 명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