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피해 어려움 겪는 기업, 중·소상공인 위한 비상적인 대책 필요"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인 윤호중 의원은 29일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 14차 경제산업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인 윤호중 의원은 29일 열린 '폴리뉴스-상생과통일 14차 경제산업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은재 기자>

[폴리뉴스 이경민 기자]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이 주최한 ‘포스트코로나, 디지털 기반의 혁신 성장 전략’을 주제로 한 제14차 경제산업포럼이 성황리에 열렸다.

29일 오전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이날 포스트 코로나시대 디지털 기반의 혁신 성장 전략을 위한 정·재·학계의 다양한 전망과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우리의 자세를 논의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은 “코로나19 피해 어려움 겪는 기업 중·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많다”며 “그들을 위한 비상적인 대책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런 대책이 있어야 함과 동시에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여러 방안이 있어야 한다”며 “최근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오늘 포스트코로나를 위한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의원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가면서 앞으로 한국경제의 산업 구조와 국민들의 삶의 모습, 인류의 삶이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겠다”며 “중요한 디지털 혁신이 이뤄져야 하고, 이를 주제로 토론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 피해로 인해 우리나라 기업들, 중·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들을 위한 비상적인 대책이 있어야 함과 동시에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여러 방안이 있어야 한다. 지금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오늘 포스트코로나를 위한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설훈 선배가 이 포럼의 갈 길을 제시했다”며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국력 수준이 세계의 모범적인 선도 국가 수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폴리뉴스 창간 20주년과 상생과통일포럼 조찬 토론회를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상생과통일포럼이 50명의 당선자를 냈는데, 회원들은 많은 혜택을 받았으나 폴리뉴스와 ‘상생’하지 못해 앞으로 어깨가 무겁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20대 국회가 많은 아쉬움과 회한을 남겼으나, 그래도 질책받아 가면서 몇 가지 성과를 냈다”며 “21대 국회가 일하는 국회, 국민을 위해 성과를 내는 국회 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