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은주 기자] KB증권이 자사 온라인 고객자산규모가 10조원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2017년 KB증권 출범 이후 은행연계/비대면 영업의 후발주자로 나선지 약 4년 만이다.

KB증권은 “특히 비대면 자산의 경우 2016년말 대비 22.3배가 증가했으며 올해만 약 70%가 증가해 최근 코로나19로 촉발된 대한민국 언택트 열풍을 실감케 했다. 온라인 고객들 중 100만원 이상의 실질고객수는 약 28만명으로 비대면 온라인 영업을 시작한 이래 1150% 증가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고객의 투자자산도 주식에만 국한 된 것이 아닌, 다양한 금융상품의 자산 증가로 확대된 점도 눈에 띄는 부분이라고 봤다.

또 KB증권은 온라인 플랫폼도 강화하고 있다. 2017년에 론칭한 MTS M-able 은 2020년 4월기준 월 접속자가 52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첫해 대비 538%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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