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활한 언택트(비대면) 은행업무를 위한 '음성본인확인(Voice ID)' 서비스란, 안면 인식이나 지문을 활용한 인증 방식보다 더 안전하고, 비밀번호 입력 절차가 생략돼 인증 시간 또한 단축됐다고 합니다.
특히 언택트 서비스 이용을 어려워하는 고령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고객 목소리의 100가지 이상 특징을 수집해 고객을 식별해 이를 상담과 금융거래에 활용하는 방식인데, 잔액조회·개인정보·계좌번호 확인·인터넷 뱅킹 등 많은 금융 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음성본인확인 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보다 많은 은행업무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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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채혁 기자
politv@pol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