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종합미디어 폴리뉴스가 올해 창간 20주년을 맞아 개최한 창간기념식이 24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오후 6시부터 2시간에 걸쳐 진행된 기념식은 21대 총선 당선자 축하연을 겸해 개최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폴리뉴스 20주년 축하 메시지를 보내와 자리를 더욱 빛냈다.

이번 기념식에는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 위원장을 비롯해 상생과통일포럼 공동대표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정진석 미래통합당 의원 등 여야의 중진 및 주요 국회의원 29명과 자치단체장 등 주요 정치권 인사들이 참석해 식장의 열기를 더했다.

민주당은 김태년 원내대표, 윤호중 국회 법사위원장, 노웅래 의원, 김민석 의원, 박광온 의원, 서영교 의원, 윤관석 의원, 김두관 의원, 김한정 의원, 최인호 의원, 김영진 의원, 서삼석 의원, 이원욱 의원, 전혜숙 의원이, 통합당은 김선동 사무총장, 서병수 의원, 조해진 의원, 김정재 의원이 참석했다.

또한 21대 국회에 입성한 초선 의원으로는 민주당은 양경숙 의원, 장경태 의원, 김영배 의원, 민형배 의원, 서영석 의원이, 통합당은 김병욱 의원, 이영 의원이 참석해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무소속은 윤상현 의원과 양정숙 의원이 참석했다.

자치단체장으로 염태영 수원시장, 고남석 인천 연수구청장, 황명선 논산시장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참석하지 못한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지사는 영상 축사를 보내왔고, 정세균 총리도 인사를 대신했다.

폴리뉴스 창간 주역인 이명식 새마을운동중앙회 사무총장, 이응석 예원엔터프라이즈 대표, 홍준철 일요서울 편집국장, 이영란 시민일보 편집국장 등이 참석했다. 경제계에선 서치길 IBK기업은행 부행장, 신호순 한국증권금융 부사장, 이병철 신한금융지주 부문장, 한화그룹 오석근 부사장, 카카오 권대열 수석부사장, LH공사 백경훈 부사장, 현대건설 서경석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학계에선 서울대 성낙인 전 총장, 고려대 이진한 부총장, 서울시립대 김영태 교수 등이 자리를 빛냈으며, ROTC중앙회 박의승 수석부회장과 동국대 상생과통일포럼리더십최고위과정 박승주 총동문회장 등도 참석했다. 폴리뉴스 편집자문위원으로 안병진 경희대 교수, 조현배 전 해양경찰청장, 진철훈 동일건축 회장, 박준희 아이넷TV 회장, 조용택 전 조선일보국장·KT부사장, 장재철 KB증권 수석이코노미스트, 박형석 한국환경에너지포럼 대표, 유성찬 한국환경공단 상임감사 등이 참석했다.

한편,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한국정치의 미래'를 주제로 박명호 동국대 교수의 특강이 있었으며, 최용호 테너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축하 열기가 더욱 뜨거워졌다. 1·2부로 나눠 진행된 행사는 서준렬 한국공유경제진흥원 이사장이 사회를 맡았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창간20주년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