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쟁영웅' 백선엽 장군이 10일 오후 향년 100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이에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는 보도자료를 통해 "백선엽 장군님이 6.25전쟁 시 함께 싸웠던 11만명의 호국영령들이 잠들어 있는 서울현충원에서 영면하실 수 있도록 즉각 조치하라. 그것이 국가가 백장군님께 해 드릴 수 있는 마지막 도리일 것"이라고 밝혔다.

향군은 "그동안 향군이 수차례 입장문을 통해 밝힌 바와 같이 백장군님은 창군멤버로 6.25전쟁 시 나라가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했을 때 온 몸으로 공산침략을 막아내고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켜낸 구국의 영웅이며 평생을 국가 안보를 위해 살아오신 분으로 미국 국민들로부터도 ‘살아있는 전쟁영웅’으로 존경받고 있는 인물"이라며, "이렇게 국민 모두가 존경하고 추앙받아야 할 분을 일제강점기의 일본군 경력만을 이유로 매도하고 폄하하는 것은 군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것이며 국군을 모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향군은 "정치권과 사회 일각에서는 백장군님의 조문과 국립묘지 안장을 놓고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데도 집권여당은 입장이나 논평 한마디 없이 침묵만 지키고 있다"며 "이번 대통령께서도 조화를 보내 조의를 표하시고 국방부장관이 직접 조문을 하며 애도의 뜻을 표했으나, 대통령님의 국가안보에 대한 국정철학을 뒷받침해야 할 집권여당이 공식 논평을 유보하는 등 전쟁영웅의 마지막 가는 길을 외면하고 있는데 대해 통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향군은 "7월 12일부터 15일까지를 애도기간으로 정하여 전국조직에 분향소를 설치하고 1천만 향군회원은 물론 뜻있는 일반국민들도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향군은 백장군님을 포함한 '전쟁 영웅들의 존엄성 지키기 국민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국립묘지법을 개정하여 소위 친일파 운운의 호국영령들을  파묘하자는 등의 입법추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