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진 교체 최소화, 신규 임원 확충 두드러져

현대,기아차그룹이 2010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은 24일 현대차 112명, 기아차 54명, 계열사 138명 등 304명 규모의 2010년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급별로는 ▲부회장 2명, ▲부사장 7명, ▲전무 29명, ▲상무 40명, ▲이사 96명, ▲이사대우 130명에 대한 승진 인사가 이뤄졌다.

이번 인사는 해외 자동차 판매 신장, 일관제철 사업의 성공적 진행, 금융 부문의 약진 등 올해 거둔 그룹 내 성과를 지속하기 위해 기존 경영진에 대한 교체폭을 최소화하고 신규 임원을 예년보다 대폭 확충한 점이 두드러졌다.

부회장으로는 현대차의 김용환 사장과 현대모비스의 정석수 사장이 선임됐다.

신임 김용환 부회장은 현대차 유럽총괄법인장 및 현대차와 기아차의 해외영업본부장 등을 역임하면서 현대기아차그룹의 글로벌 전략 추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

신임 정석수 부회장은 현대제철 관리·영업담당, 현대파워텍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2005년 현대모비스 대표이사로 부임했다.

부사장으로는 현대차 오승국 북경현대기차 구매본부장, 기아차 이재록 재경본부장, 현대모비스 김순화 알라바마 법인장·송창인 품질본부장·김한수 구매담당, 현대위아 류재우 차량부품사업본부장, 현대제철 김수민 부대설비건설본부장이 선임됐다.

특히 현대모비스에서 3명의 부사장이 승진한 것은 현대기아차 부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향후 현대기아차 글로벌 판매확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성인력에 대한 발탁 인사도 이뤄져 현대차 김화자 부장, 현대카드 이미영 부장이 이사대우로 승진했다.

현대차 김화자 이사대우는 판매부문에서 두드러진 실적을 거두며 이번에 현대차 최초 여성임원으로 선임됐다. 김이사대우는 여성 최초 지점장(現 여의도지점장)으로 근무중이다.

이미영 이사대우는 현대카드 브랜드실장으로 현대카드 브랜드가치 제고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기아차그룹 관계자는 "각국의 자동차산업에 대한 세제지원이 종료되는 내년은 수요 급감으로 메이커 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연 경영 체제를 강화해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이며, 저탄소 녹색성장을 중점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미래형 첨단 기술선점에 그룹의 핵심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