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주식회사 이지논문컨설팅은 7월 6일 예비 석박사 선생님들을 위한 이지논문컨설팅 4.0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년 동안 진행한 수많은 연구와 리서치를 통해 만들어진 이지논문컨설팅 4.0 프로그램은 논문을 시작하는 석사과정 선생님들과 특수대학원에서 학위를 받고 박사과정 논문을 작성해야 하는 선생님들을 위한 30가지의 개인별 체크리스트를 통해 1:1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학원 풀타임 과정이 아닌, 직장 업무와 함께 석사, 박사과정을 병행하며 학문을 연구하는 선생님들은, 일과 학업을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에 논문 학기가 되면 엄청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된다. 특히 박사과정의 경우 수료가 많은 이유가 이를 증명한다. 

이지논문 김성곤 대표는 "제대로 된 논문 교육을 받지 못한 경우 학술 사이트에 나온 논문 몇 편을 읽고 막연하게 논문이 어렵다고 생각한다. 또한 아무리 좋은 논문이라도 각 대학원 전공에서 요구하는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고 논문 컨설팅 지도 박사의 개인적인 방향으로 컨설팅을 받는다면 그것은 무용지물이 된다."고 말했다. 

이지논문컨설팅 4.0 프로그램은 논문 연구 주제 선정, 연구 계획서 작성, 지도 교수님께 첨삭받을 때의 요령, 설문지 작성 방법, 통계 방법, 통계에서 연구자가 알아야 할 사항, 발표 방법 등 논문을 처음 쓰는 선생님들이 가장 고민하는 각 항목에 대해 AI가 분석하여 컨설팅을 진행한다. 

김성곤 대표는 "논문은 알면 쉽고, 모르면 어렵고 지친다. 따라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빠른 시간 안에 자신의 논문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