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소권 없음’ 사건을 특검·국정조사하자는 주장, 내년 보궐선거 겨냥한 도발”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

[폴리뉴스 정찬 기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은 17일 미래통합당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에 대한 사과를 요구한데 대해 “이 엄중한 사건을 고작 정쟁 거리로 몰아가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통합당이 고 박원순 시장 관련 사건에 대해 대통령의 사과와 입장을 밝히라고 요구했다. 대통령을 끌어들인 의도는 명백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공소권 없음’ 사건이다. 이를 특검, 국정조사 하자는 주장은 진실규명에는 관심 없고, 내년 보궐선거를 겨냥한 도발”이라고 거듭 힐난했다.

또 “서울시 민관 합동진상조사단이 외부 전문가들을 영입해 조사를 시작한 것으로 안다. 그 분들이 정치권을 의식하지 않고 객관적으로 조사에 임할 수 있게 하자”라며 “피해를 호소하는 고소인을 위해서라도 미통당은 뒤로 빠지라. 정치권은 뒤로 물러나 결과가 나올 때까지 지켜보자. 이래저래 참혹한 마음이지만 진실이 나올 때까지 굳건히 기다리겠다”고 했다.

한편 통합당은 전날인 16일 문 대통령의 21대 국회 개원연설에 대해 배준영 대변인 논평을 통해 “부동산정책 실패, 대북정책 실패, 잇따른 광역단체장의 성범죄 의혹에 대한 대통령의 솔직한 사과가 있어야 했다”며 “그런데 한마디도 사과가 없었다”고 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한편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지난 15일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과 관련한 문 대통령과 청와대의 입장에 대해 “서울시가 민관합동진상조사단을 구성해서 진상을 규명하겠다고 발표했다”며 “차분히 조사 결과를 지켜볼 때”라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