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입장 “고위공직자의 성비위에 대해 단호하며 피해자 보호가 최우선"

[폴리뉴스 정찬 기자] 청와대는 23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과 관련해 “고위공직자의 성비위에 대해서 단호한 입장이고 피해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할 것이란 것은 청와대 원래 입장”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박 전 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과 관련 “어제(22일) 나온 피해자의 입장문을 읽어봤다. 입장문 중 적법하고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진실이 밝혀져야 하고 본질이 아닌 문제에 대해 논점을 흐리지 않고 밝혀질 진실에 함께 집중해주길 바란다는 내용에 공감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강 대변인은 “피해자 입장에 공감하며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서울시, 인권위원회 등 어디서든 진실규명 작업이 진행될 것이고, 앞으로 사실 관계가 특정되면 청와대 공식 입장을 밝히게 될 것”이라고 진상규명 조사가 이뤄지며 그 결과를 보고 이에 따른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했다.

청와대는 박 전 시장 성추행 의혹 사건 이후 2주 동안 공식적인 입장 표명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게다가 지난 13일 나온 강 대변인은 사건 피해자에 대해 ‘피해 호소인’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했다. 그러나 강 대변인은 이번 입장 표명에서 ‘피해자’로 명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