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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NH농협은행, ‘고객감동 스토리 사은품 경진대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오는 8월 5일까지 농협은행만의 특색 있고 정체성 있는 사은품 개발 및 마케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고객감동 스토리 사은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객감동 스토리 사은품 경진대회’에는 감동과 스토리를 담아 고객만족도를 증대시킬 다양한 사은품을 전시하고 있다. 우수사은품 선정 투표는 NH농협은행 본점을 방문한 고객 및 임직원 누구나 QR코드 평가표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향후 사은품으로 제작되어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농업·농촌과 소상공인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은품 위주로 공모하여 전시되고 있으며, 레트로 감성과 전국 8도 쌀을 한 상자에 담은 ‘8도 미소’와 체험과 교육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농산물 재배키트(벼, 버섯, 콩나물)’ 등 다양한 농산물과 NH농협은행의 캐릭터(올리&원이) 상품 등 100여 가지의 사은품들이 출품되었다.

손병환 은행장은 “고객감동 스토리 사은품 경진대회를 통해 고객 사은품 하나에도 감동과 스토리를 담았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고객과 농촌에 한발 더 다가가는 디지털 휴먼뱅크가 되겠다”고 말했다. 



















[8.29 전대] ‘7개월 당대표’ 공방...이낙연 “구원투수 심정으로 나설 것” 김부겸 “선장이 배에서 내린 꼴”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8.29 전대를 앞두고 당대표 후보들간의 첫 TV토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도 '7개월 당대표' 논란이 가장 큰 쟁점으로 불거졌는데 김부겸 후보는 “선장이 배에서 내리는 꼴”이라고 이낙연 후보를 비판했고, 이 후보는 “구원투수의 심정으로 나서겠다”고 맞섰다. 29일 대구 MBC 주최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이낙연, 김부겸, 박주민 후보는 현재 정치권의 쟁점 현안과 당 운영방안, 행정수도이전, 지역경제활성화 문제등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선거전부터 ‘7개월 당대표’ 문제로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이낙연 후보와 김부겸 후보는 이날 역시 이 문제를 가지고 공방을 벌였다. 주도권 토론 시간이 되자 김 후보는 기다렸다는 듯이 이 후보에게 “대선 지지율 1위를 달리고 계신 후보께서 당 대표 경선까지 나오게 되면서 정말 여러가지 많은 문제들이 생긴다”며 “무엇보다도 대선 후보가 되려면 내년 4월 서울과 부산시장 선거처럼 정권의 마지막 승패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선거를 앞두고 사임 해야 하는데 이 문제의 부담은 알고 있을 것 이다”라고 이 후보에게 물었다. 이 같은 질문에 이 후보는 “책임


[스페셜 인터뷰] 김준형② “한국이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국제협력 질서 ‘G0’ 구축에 주도적 역할 해야”
문재인 정부가 추진해 온 남북한 평화프로세스가 난항을 겪으면서 국민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다. 또한 높아진 국가 위상에도 불구하고, 심화되는 미중간 대치와 갈등은 우리 안보와 경제 모두에 깊은 고민을 안겨주고 있다. 이에 폴리뉴스는 김준형 국립외교원장을 통해 우리 외교안보의 현 주소와 대응방향에 대한 의견을 들어봤다. 김준형 국립외교원장은 23일 국립외교원에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국제 협력이 절실한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G2는 블레임 게임에 열중”하고 있다면서,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한국을 포함하는 중간국가들이 “새로운 국제협력질서 ‘G0’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제질서에 미치는 코로나의 영향과 전망을 묻는 질문에 김준형 원장은, 20세기 말 세계화의 전성기가 지나고 지금 세계는 ‘각자도생’의 길로 가고 있으며, “외부의 적을 만들어 안으로 결집하는 ‘호전적 민족주의’ 성향을 드러내고 있다”면서, “코로나19는 이러한 경향을 가속화하면서 미중간에는 블레임 게임이 벌어지고 있다”고 설명하고, 특히 2차 유행이 오면 백신이나 국경문제 등에 대한 협력이 절실한데 각자도생의 흐름과는 딜레마가 있는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김원장

[카드 뉴스]코로나19가 쑥쑥 키운 HMR, CMR, 밀키트 시장

[폴리뉴스 송서영 기자]조리시간을 줄여주는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밀키트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HMR은 완전조리 식품이나 반조리 식품을 간단히 데워 먹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입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3월 매출이 2월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전자레인지 1분 조리로 완성돼 가격 대비 시간을 의미하는 ‘가시비’ 높은 제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만두피가 얇은 ‘풀무원 얄피만두’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봉을 넘어섰습니다. 얄피만두는 풀무원의 냉동 HMR 사업의 성장동력이기도 합니다. 풀무원은 얄피만두 등 HMR 제품 출시로 지난해 국내 냉동 HMR 시장 2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HMR보다 더 간편한 CMR의 인기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CMR은 간편대용식으로 주로 단백질 바, 영양 분말식을 말합니다. 오리온은 ‘닥터유 단백질바’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3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에서도 단백질로 건강을 챙기고 싶은 소비자의 확산으로 지난 2월에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월 최고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밀

[총선 D-day]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개표 상황 현장

[폴리뉴스 권규홍 기자] 더불어민주당, 더불어시민당이 제21대 총선 종합상황실을 국회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 마련해 개표 결과를 기다렸다. 이 자리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을 비롯해 지역구에 출마했던 주요 격전지의 후보들이 모두 참석해 개표 결과를 기다렸다.


WTO 수출규제 패널설치 확정··· 日, “깊이 실망”에 유명희 본부장 언급까지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한국에 대한 일본 수출규제를 두고 양국이 세계무역기구(WTO)에서 위법성을 가리기 위한 법리 공방을 시작한다. 일본 측은 유감을 표시했으며 현지언론은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의 WTO 차기 사무총장 선거 출마를 언급하며 문제시하기도 했다. WTO의 분쟁해결기구(DSB)는 29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WTO 본부에서 열린 정례 회의에서 일본의 수출규제와 관련, 패널의 설치를 확정했다. 한국 정부의 요청에 따라 설치될 패널은 분쟁해결절차에서 1심 역할을 담당하며, 상설기구가 아니라 분쟁에 따라 설치된다. 한국 정부는 이날 회의에서 포토레지스트,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고순도 불화수소 등 3개 품목에 대한 일본의 수출제한조치로 한국에 대한 수출이 불필요하게 지연되고 불확실성과 비용 등이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번 조치는 일본 측의 정치적 동기에 따른 것이라며 패널 설치 요청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열린 DSB 회의에서도 패널 설치가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으나, 당시 피소국인 일본의 반대로 설치되지 못했다. 하지만 WTO 규정에 따라 두 번째 회의에서 회원국이 만장일치로 거부하지 않는 이상 패널은 자동 설치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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