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황 종합적으로 책임지겠다는 뜻, 사의 수용여부는 文대통령이 결정”

[폴리뉴스 정찬 기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및 수석비서관 5명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일괄 사의를 표명했다고 청와대가 7일 밝혔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비서실 소속 수석비서관 5명 전원이 오늘 오전 문 대통령에게 일괄로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노 실장 외 사의를 표명한 수석비서관은 노 실장 직속 강기정 정무수석, 김조원 민정수석, 윤도한 국민소통수석, 김외숙 인사수석, 김거성 시민사회 수석 등이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들의 사의 표명 이유에 대해 “최근 상황에 대한 종합적 책임을 지겠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이는 최근 부동산문제와 관련해 다주택자들이 처분하거나 처분하는 중에 발생한 논란이 주된 이유로 보인다. 또 부동산 문제에 대한 ‘언론 소통’에 대한 책임도 진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관계자는 부동산 정책에 따른 비판 여론 때문이냐는 질문에 “최근 상황을 종합적으로 책임을 지시겠다는 뜻이라고 했으니까, 여러분들이 해석해 달라. 어쨌든 노영민 실장께서 종합적으로 판단했다”며 일괄 사의가 노 실장의 판단으로 진행됐음을 밝혔다.

문 대통령의 사의 수용 여부와 후임자 검증 시간 등으로 국정공백이 우려된다는 질문에 “(문 대통령이) 결정을 언제쯤 내리실지는 알 수 없다. (문 대통령의) 반응도 알려드리기가 어렵다”며 “사의를 수용할지 여부는 대통령이 결정하실 것이고 (후임 인선) 시기나 이런 거 모든 것 또한 대통령이 판단할 내용”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