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가수 윤시내가 아침마당에 출연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8월 18일 방송되는 KBS 1TV 아침마당에서는 1980년대를 화려하게 장식한 여자 가왕으로 불리는 가수 윤시내가 오랫만에 방송에 출연해 변함없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였다.
디바의 원조’로 불리는 윤시내는 1970년대 대박을 터뜨린 영화 ‘별들의 고향’의 주제가 ‘나는 열아홉 살이에요’로 데뷔한 후 밴드 신병하와 사계절의 리드 보컬로도 활동한 적이 있다.
한국을 대표해 1978년 서울국제가요제에서는 당시는 파격적인 ‘피라미드’ 헤어스타일로 뉴스에 올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윤시내(윤성례)는 1974년 영화 '별들의 고향'의 주제가 '열 아홉살이에요'를 불러 유명해졌다. 미8군 무대의 보컬, 포시즌(사계절)의 보컬을 거쳐 1978년 '공연히'로 공식 데뷔했다.
히트곡으로는 '열애'(1979), 'DJ에게'(1982), '공부합시다'(1983), '그대에게서 벗어나고파'(1985) 등이 있다. 그중 윤시내의 대표곡은 '열애'다. 이 노래는 1980년 TBC방송국이 개최한 '세계가요제'에서 처음 발표됐고, 그 후 TV와 라디오 전파를 타면서 국민 애창곡으로 불리기 시작했다.
'부산찬가'를 부른 가수로도 유명한데, 1984년에 8집 여자의 마음 A면 6번 트랙에 부산시의 시가인 '부산찬가'가 있다. 부산찬가는 윤시내가 부른 여자 싱글곡과 합창단이 부른 합창곡이 있는데 요즘 주로 사용되는 것은 합창단 곡이다.
윤시내는 독특한 창법과 카리스마 넘치는 무대매너로 1980년대 최고의 전성기를 누린 톱스타다. 그가 부른 ‘열애’는 발표된 지 40년이 흘렀어도 아직까지 전 국민의 기억에 남아 애창되고 있다. 이 밖에 ‘DJ에게’ ‘공부합시다’ ‘그대에게서 벗어나고파’ ‘난 모르겠네’ 등 수많은 히트곡은 그의 화려했던 옛 모습을 떠오르게 한다.
1952년생으로 올해 나이 예순 아홉살인 윤시내는 서울 토박이다. 교동초등학교 육상선수였고 중고등학생 땐 반 배구부 주장을 맡을 정도로 활달하고 명랑했다. 그러나 사춘기를 겪고나서부터 성격은 정반대로 바뀌어 평소 말이 없는 소녀로 성장했다. 어릴 적부터 가수가 꿈이었던 그는 서울예술고를 졸업하자마자 미8군 클럽에서 밴드 보컬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