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 안에서는 매일 피가 수 차례 순환한다. 심장에서 나온 혈액이 동맥에서 모세혈관으로, 정맥에서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는 것인데, 이러한 혈액순환 과정을 거치면서 체내 영양분, 산소 등을 각 기관으로 공급하게 된다.

이러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면 각 장기나 여러 부위에 피가 공급되지 않고, 필요한 물질이 전달되지 않으면서 수족냉증이나 하복부냉증이 생길 수 있고 손발 저림, 부종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심근경색, 부정맥, 뇌출혈 등의 심혈관계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

평소 피가 잘 돌지 않고 몸이 잘 붓는다면 기본적으로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요가, 필라테스 등의 운동을 배우는 것도 좋고 가볍게 산책하고 뛰는 등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으로 하면 순환력을 강화할 수 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매일 적당량 섭취하거나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영양제를 섭취하는 게 좋다. 이때 평소에 쉽게 찾을 수 있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 영양제 등을 선택하는 게 편리하고 장기적으로 이어갈 수 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음식은 현미, 고등어, 비트 등이 있는데, 비트에는 질산염이 풍부해 혈관을 확장해주고 적혈구 수를 증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베타인이 들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줘서 심혈관 관련 질환 개선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이 많다.

비트는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가 가능하며 전 세계적으로 많이 재배되고 섭취되는 식품이다. 나라마다 선호하는 방식으로 조리해서 섭취하는데 국내에서는 최근 건강즙 형태로 가공한 비트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바쁜 생활을 보내는 현대인들이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하루 한 포로 혈관 건강 관리가 가능한 장점이 있어서 많이 선택하고 있다. 더불어 청정지역 제주에서 재배된 제주산 비트로 만든 제주산 비트즙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