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여당・검찰이 추 장관 비호 위해 국회에도 공개 안 한 문건 변호인에게 전달”
“검찰・국방부도 결코 신뢰할 수 없는 상황”

국민의당 소속 김도읍 법제사법위원회 간사가 10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 국민의당 소속 김도읍 법제사법위원회 간사가 10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발언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폴리뉴스 원단희 기자] 지난 10일 국민의힘 소속 법제사법위원들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측이 대응 문건을 더불어민주당 법사위원들에게 돌렸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국민의힘 소속 법사위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더불어민주당 법사위원을 중심으로 민주당 내에서 광범위하게 공유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탈영 및 특혜 의혹 사건의 대응 논리가 담긴 문건을 입수했다”고 밝혔다. 

그는 “해당 문건에는 야당이 요청했지만 제출받지 못했던 내용도 담겨 있었다”라며 “(민주당에서 도는 문건과) 추미애 장관 아들 변호인측에서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이 양식, 형태, 내용 면에서 일치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결국 정부(국방부), 검찰(동부지검), 여당 의원들이 추미애 장관을 비호하기 위해 국회에 조차 공개하지 않거나 공개 못하는 공문서가 변호인에게 전달되고 이를 토대로 대응논리를 만들어 집단적으로 엄호·공조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상황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추미애 장관 아들을 수사하고 있는 동부지검 수사팀은 물론 오늘도 규정상 문제 없다고 공언하는 국방부도 결코 신뢰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추미애 장관 아들 대응논리 문건 전문]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20 국회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