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 배달 등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에 총력

산엔청복지관 관계자들이 사랑의 반찬 나눔 배달에 앞서 복지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산엔청복지관>
▲ 산엔청복지관 관계자들이 사랑의 반찬 나눔 배달에 앞서 복지관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산엔청복지관>

산청 김정식 기자 = 경남 산청군 노인·장애인 종합복지관인 산엔청복지관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실행가능한 ‘코로나19 대응 복지 서비스 체제’를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응 체제는 정부의 사회복지이용시설 휴관 권고에 따라 복지관과 집단급식소 운영이 임시 중단된 데 따른 것이다.

산엔청복지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보호 재가장애인 및 독거노인 가정에 찾아가는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복지관은 이들 가정에 대한 복지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 하기 위해 안부전화 및 문자전송, 가정방문 모니터링, 가정학습지 제공, 밑반찬 배달 등의 맞춤 비대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애인단체・기관 사무실 및 장애인 가정에 방역을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산엔청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코로나19 대응서비스 체제 운영을 이어가며 복지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