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와 월 2회 이상, 30분 내외 1:1 코칭하는 ‘H-PIC’ 시행

HDC현대산업개발팀장과 매니저가 H-PIC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HDC 제공>
▲ HDC현대산업개발팀장과 매니저가 H-PIC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HDC 제공>

[폴리뉴스 이태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리더와 팀원이 1:1로 코칭을 하는 ‘H-PIC 프로그램’을 9월부터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H-PIC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와 구성원은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게 된다. 코칭은 대화 위주로 진행되며, 리더가 코치가 되어 월 2회, 30분 내외로 팀원과 대면·비대면 코칭을 진행한다.

구글과 GE, 폭스바겐과 같은 기업에서 목표 수행방식 과정을 에세이 형태로 작성해 멘토에게 코칭을 받거나, 업무목표 달성을 위해 코치와 수시로 대화하는 등의 피드백 과정을 통해 조직 성과를 높여가는 성과관리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H-PIC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효과를 지속해서 거둬갈 수 있도록 리더 대상 제도 설명회를 실시하고 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도 시행하는 등 성과관리 문화를 사내에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HR팀 관계자는 “이번 ‘H-PIC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와 구성원이 업무에 대해 정기적으로 소통하고 방향을 일치시켜가면서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역량을 함께 높여가길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