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부터 운항 예정

A350 화물기 <사진=아시아나 항공>
▲ A350 화물기 <사진=아시아나 항공>

[폴리뉴스 전화평 수습기자]아시아나항공이 세계 최초로 A350 여객기를 개조해 화물 공급력을 강화한다고 24일 말했다.

아시아나 항공은 A350 여객기 1대의 이코노미 좌석 283석을 장탈해 화물탑재 공간을 마련했다. 객실 바닥에는 팔레트(화물적재를 위한 철제판넬)를 설치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번 개조로 5톤의 추가 화물을 적재, 편당 총 23톤의 화물을 수송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여객기는 9월 24일(목) 인천-LA 구간에 첫 투입되어 IT · 전자기기 부품 및 전자상거래 수출품과 의류 등 20톤을 탑재 운항한다. 향후 10월부터 수요가 풍부한 노선 중심으로 화물을 나를 예정이다.

A350 여객기의 화물 전용기 전환으로 화물기 공급 능력은 기존 화물기 12대의 1천 152톤에서 1천175톤으로 증가했다. 향후 화물수요 및 시장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추가 개조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개조는 A350 여객기에 대한 첫 화물기 개조 사례로 제작사인 에어버스사에서도 깊은 관심을 보였고, 준비단계부터 에어버스와 협의을 통해 진행됐다. 유럽항공안전청(EASA)의 승인을 받은 '제작사 기술문서'에 따라 개조했으며, 관계당국의 적극적인 협조와 정밀한 심사를 거쳐 추가 검증을 완료했다.

아시아나항공 김광석 화물본부장은 "안전성 확보, 수익성 제고에 대한 면밀한 사전 검토 후 여객기 개조를 결정했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화물 판매가 회사 영업에 중요한 비중을 갖게된 만큼 책임감 있게 다각적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