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정보 따르면 北 상부 762로 하라는 지시, 762는 北 소총 7.62mm 지칭”
“추 장관 아들 구하는 노력의 10분의 1만 국방부가 했다면...공무원 목숨 구할 수 있었다”

4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 4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영훈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우리 군 특수 정보에 따르면 북한 상부에서 762로 하라는 지시가 있었다”며 “762는 북한군 소총 7.62mm를 지칭하는 이야기다. 그렇다는 건 7.62mm로 사살하라는 지시가 있었다는 것”이라며 북한의 의도적 사살 가능성을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사건은 이 정권의 위기관리 능력 국민생명을 대하는 이중적 태도와 굴종적 대북 관계가 한 번에 드러난 사건이다. 자기 나라 공무원이 해상 조난 끝에 총에 맞아 비참하게 죽고 시신마저 소각돼도 청와대와 정부·여당은 뚜렷한 증거 없이 월북자로 몰아가고 북한에 제대로 말 한마디 못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낚싯배 사고에 대해서도 청와대 수석회의에서 일동 묵념을 하며 애도했음에도 대한민국 공무원이 공무 수행 중 사망한 처참한 죽음에 대해서는 유불리를 따져서 달리 취급한다. 우리 군을 눈치만 보는 순한 양 같은 존재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 아들 구하는 노력의 10분의 1이라도 국방부가 했다면 이 공무원의 목숨 구할 수 있었다. 국방비 증액하고 국방 튼튼히 한다고 자랑할 것이 아니라 군이 자부심을 느끼고 단호하게 군의 판단으로 작전할 수 있게 하여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해수부 공무원이 표류 하루 만에 행적이 확인된 것은 우리 군의 특수정보 덕분이다. 이 정보의 획득과정이 밝혀지면 우리 정보역량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숨기는 것이 특수정보 SI이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서 청와대는 궁지에서 탈출하기 위해서 이 정보를 편의적으로 왜곡 생산하고 있다. 우리 해수부 공무원은 북한의 사살지시에 의해 살해됐다. 그런데도 청와대는 사살지시가 없다고 주장한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우리 군 특수 정보에 따르면 북한 상부에서 762로 하라는 지시가 있었다. 762는 북한군 소총 7.62mm를 지칭하는 이야기다. 그렇다는 건 7.62mm로 사살하라는 지시가 있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며 “해수부 공무원 유해 송환, 사건 진실 규명을 위해 청문회 등 모든 가능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