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에 답변하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제공>
▲ 질의에 답변하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제공>

[폴리뉴스 김현우 수습기자]

8일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체계를 근본적으로 바꾸겠다고 밝혔다.

이날 국감에서 허종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이 입는 매출피해가 너무 극심해 현실에 맞는 방역대책이 필요하다”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새 방역대책을 강구했다. 이날 허 의원은 질의를 통해 “자영업자·소상공인들은 정부의 지침을 적극적으로 따라주었다” 며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매출피해가 너무 크다“ 고 강조했다.

허 의원실에 인천 미추홀구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인천 주안군의 한 음식점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월 매출 4600만원이 줄었고 종업원 2명이 해고됐다. 고객 60명이 이용가능한 호프집과 노래방은 한 달에 300만원씩 적자가 발생하고 있다. 월 500만원에 달하는 임대료 또한 감면이 없었다.

지난 9월 15일, 인천의 한 전통시장에서 방역을 하고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 지난 9월 15일, 인천의 한 전통시장에서 방역을 하고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허 의원은 이처럼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피해사례가 많은 시점에 새로운 방역대책이 필요하다고 적극 강조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에대해 “복지부도 같은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다” 고 답변했다. 그리고 “코로나19 상황 속 개인의 자유를 많이 허용하되, 책임 또한 무겁게 묻게하는 방역대책으로 바꾸는 것을 준비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11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을 발표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