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 선두 김효주를 비롯 최혜진,박현경,임희정 등 국내 최정상 여자골퍼들 대거 출전

2020 KLPGA 투어의 열여섯 번째 대회인 ‘SK네트웍스 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6천만 원)’이 오는 10월 29일(목)부터 나흘간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핀크스 골프클럽(파72/예선 6,638야드, 본선 6,684야드)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SK네트웍스 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은 역대 챔피언부터 화려하다. 초대 챔피언에 등극한 신지애(32,쓰리본드)를 비롯해 김하늘(32,하이트진로), 이정민(28,한화큐셀), 이승현(29,NH투자증권) 등 스타 플레이어를 배출하며 골프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 2017시즌에는 김송연(23,골든블루)이, 2018시즌에는 박결(24,삼일제약)이 깜짝 우승을 신고하며 ‘신데렐라’가 탄생하는 드라마틱한 대회로 탈바꿈하면서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최혜진
▲ 최혜진

 

지난 시즌에는 최혜진(21,롯데)이 시즌 다섯 번째 우승 트로피를 이 대회를 통해 들어 올리면서 대상과 상금왕, 그리고 다승왕까지 확정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최혜진은 “타이틀 방어의 기회가 여러 번 있었는데 잡지 못해 솔직히 아쉬움이 크다. 마지막 기회인 만큼 최선을 다해서 플레이할 계획이다.”라고 입을 열며, “컨디션이나 샷, 퍼트 감이 나쁜 편은 아닌데, 전체적으로 잘 안 맞아떨어지고 있어서 아쉽다. 이번 대회에서는 완벽한 버디 찬스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타이틀 방어에 대한 각오를 내비쳤다.

지난주 열린 ‘2020 휴엔케어 여자오픈’ 우승자 이소미(21,SBI저축은행)는 41번의 도전 끝에 생애 첫 우승을 일궈내며 우승의 물꼬를 튼 이소미는 이 기세를 몰아 내친김에 2주 연속 우승을 노린다.

이소미는 “지난주 대회가 끝난 뒤 배를 타고 제주도로 내려왔는데, 월요일에 채를 잡지 않고 쉬었기 때문에 컨디션과 체력적으로는 문제가 전혀 없는 것 같다. 오늘 연습해 보면서 샷 감을 점검할 예정”이라면서 “많은 분들이 우승 직후의 대회에서 방심할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진심 어린 조언을 해 주셨다. 2주 연속 우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일단 긴장하면서 플레이하고 톱텐을 목표로 경기에 임하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김효주
▲ 김효주

 

2주 전 열린 2020시즌의 마지막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시즌 2승을 달성하며 상금순위와 평균타수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골프천재 김효주(25,롯데)는 짧고도 달콤했던일주일간의 휴식을 마치고 다시 한번 우승을 노린다.목과 어깨 부위에 담 증세가 지속되며 지난주 휴식과 회복에 집중한 김효주는 “사실 내가 추위에 약한 편이라 걱정을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춥지 않아 다행이다. 완벽하게 회복이 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통증이 덜해진 상태다. 플레이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다.”라고 말하면서 “각종 기록 부문 순위 경쟁이 치열한 만큼 나도 조금씩 욕심이 나기 시작한다. 지금 1위를 하고 있는 상금과 평균타수 부문의 순위를 지키기 위해 이번 대회에서도 톱텐 이상의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플레이 하겠다.”는 각오를 덧붙였다.

 

박현경
▲ 박현경

 

이밖에, 이번 대회에는 KLPGA를 대표하는 국내파와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출전을 한다. 먼저 국내파의 라인업은 ‘제42회 KLPGA 챔피언십’에서 마수걸이 우승을 차지한 뒤 지난 7월 열린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에서 시즌 두 번째 우승을 수확한 박현경(20,한국토지신탁), 대상포인트 2위, 상금순위 3위, KLPGA가 도입한 K-랭킹에서 24주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임희정(20,한화큐셀)이 뒤따르며, 올 시즌 1승씩을 기록하며 기록하고 있는 이소영(23,롯데)과 박민지(22,NH투자증권)도 시즌 2승을 목표로 이번 대회에 나선다.

 

임희정
▲ 임희정

 

SK네트웍스의 후원을 받는 선수들의 각오도 남다르다. 올 시즌 열린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20’에서 3년 1개월 만에 우승을 차지한 김지영2(24)와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며 상금순위 4위, 대상 포인트 그리고 신인상 포인트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인 루키 유해란(19)이 선봉을 맡았다. 여기에 매치퀸 김자영2(29)와 이승연(22)이 스폰서 대회에서 시즌 첫 승을 목표로 나선다.

 

유해란
▲ 유해란

SK네트웍스의 후원을 받는 선수들의 각오도 남다르다. 올 시즌 열린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20’에서 3년 1개월 만에 우승을 차지한 김지영2(24)와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며 상금순위 4위, 대상 포인트 그리고 신인상 포인트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인 루키 유해란(19)이 선봉을 맡았다. 여기에 매치퀸 김자영2(29)와 이승연(22)이 스폰서 대회에서 시즌 첫 승을 목표로 나선다.

지난 한 주 동안 휴식을 취하고 돌아온 해외파 선수들도 만만치 않다. 김효주를 필두로, 올 시즌 두 번째 메이저 대회로 열린 ‘기아자동차 제34회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 우승자 유소연(30,메디힐)이 또 하나의 트로피를 노리며, 지금까지 11개 대회에 출전해서 두 번의 준우승을 포함해 5번의 톱텐을 기록한 이정은6(24,대방건설)도 점점 날카로워지고 있는 샷을 무기로 시즌 첫 승을 노린다.

[폴리뉴스=문용준 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