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K뉴딜 공동위원장 기조연설, 이광재 총괄본부장 발제, 이소영 그린뉴딜 간사의원, 환경부·과기정통부·산자부 담당실장 등 패널토론자로, 국회에서 11월 2일 열려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은 ‘지속가능한 경제사회로 전환, K뉴딜의 성공 전략’을 주제로 국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11월 2일 오후 3시부터 15번째 포럼을 공동개최한다. 

한국판 뉴딜은 경기침체의 위기와 구조적 변혁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코로나 이후 글로벌 경제를 선도하겠다는 국가 주도의 대전환 전략이다. 문재인 정부는 디지털과 그린의 영역에서 뉴딜을 강력히 추진하고 사회적 안전망 강화를 통해 이를 지원한다는 정책적 틀 위에 영역별로 다양한 과제를 구체화 하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K뉴딜이 국민의 삶과 일자리를 지키는 우리 사회의 협약, 즉 뉴딜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시장과 국민에게 전달되는 보다 체계적이고 일관된 메시지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목표와 방향에 부합하지 않는 정책과 제도는 과감히 포기 되어야 하고, 단계별 목표를 실천하는 명확한 추진 로드맵이 제시되어야 한다.

이번 포럼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인 김태년 K뉴딜 공동위원장이 좌장 겸 기조연설을, 이광재 K뉴딜 총괄본부장이 기조발제를 한다. 패널로는 주무부처 실무자인 황석태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 김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과 더불어민주당 K뉴딜위원회 그린뉴딜분과 간사인 이소영 의원이 참여할 예정이며, 김영태 서울시립대 교수(상생과통일포럼 공동대표)가 사회를 맡았다.

상생과통일포럼 상임고문인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공동대표인 설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정진석 국민의힘 국회의원, 그리고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과 윤호중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윤관석 정무위원장, 윤후덕 기획재정위원장, 이원욱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도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이개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이학영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정성호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및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이 축사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정관계 및 기업체 핵심인사 50여명(국회 방역 기준)이 현장 참석하고 인터넷 방송 폴리TV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한편 폴리뉴스는 지난 2000년 정치전문매체로 창간해 수많은 정치 특종을 내놓으며 1세대 인터넷 언론으로 책임과 역할을 다해왔다. 특히 2014년부터 ‘정치와 경제의 만남’을 모토로 경제·산업·유통·건설부동산 분야까지 영역을 넓히는 등 인터넷 종합미디어로 자리잡았으며, 올해 20주년을 맞아 제3 창간을 선언하고 취재기자 18명 및 PD 2명으로 구성된 취재진을 국회에 집중 투입하는 등 국회 중심 뉴스룸으로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상생과통일포럼은 다가올 통일시대를 대비하고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 6월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를 아우르는 정·관계, 언론계, 학계, 법조계, 산업계 등 인사들이 창립한 단체로, 각계의 다양한 영역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이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와 리더십을 창출해 가고 있다. 

■ 행사명 : 폴리뉴스·상생과통일포럼 제15차 경제산업포럼 
<지속가능한 경제사회로 전환, K뉴딜의 성공 전략>
■ 일시 : 2020년 11월 2일(월) 15:00~17:00
■ 장소 :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
■ 공동주최 : 상생과통일포럼, 폴리뉴스

■ 좌장(기조연설)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K뉴딜 공동위원장
■ 기조발제 :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K뉴딜 총괄본부장
■ 사회 : 김영태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상생과통일포럼 공동대표
■ 패널 : 이소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K뉴딜위원회 그린뉴딜분과 간사
황석태 환경부 생활환경정책실장
김정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