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지속적 후원 통해 문화예술 가까이서 접하는 사회를 만들 것”

효성이 28일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재인증을 받았다.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왼쪽), 이정원 효성 전무(오른쪽). <사진=효성 전무>
▲ 효성이 28일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재인증을 받았다.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왼쪽), 이정원 효성 전무(오른쪽). <사진=효성 전무>

[폴리뉴스 강필수 기자] 효성이 28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식’에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으로 세 번째 인증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은 2014년 1월 문화예술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제정된 후 올해로 6회째 시행된 행사다.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기업이 진행하는 메세나 활동의 다양성, 지속성, 운영 체계 등의 항목을 평가해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을 선정하며, 자격은 3년간 계속된다. 이번 인증식에서는 효성 등 13개의 기업이 재인증을 받았다.

효성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문화예술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2010년부터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마가 이끄는 ‘요요마 실크로드 앙상블’을 후원하고 있다. 또한 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인 ‘온누리사랑챔버’를 후원 중이다. 이 밖에도 장애 예술가를 위한 창작 공간인 ‘잠실창작스튜디오’ 소속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지속적인 문화예술후원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고, 또 그 감동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