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의원.
▲ 도종환 의원.

도종환 국회 문광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의원(3선, 충북 청주시흥덕구)은 2일 ‘지속 가능한 경제사회로 전환, K-뉴딜의 성공전략’을 주제로 열린 ‘폴리뉴스-상생통일 15차 경제산업포럼’ 축사를 통해 “코로나19가 일으킨 다양한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 나갈 것인지 답을 찾아야 할 때”라고 밝혔다. 

도종환 의원은 “대한민국은 코로나19의 세계적인 확산 속에서 방역과 경제문제를 동시에 해결한 모범국가로 평가받고 있지만, 코로나19 종식만으로 지금의 위기를 완전히 극복했다고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가장 피해가 컸던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각종 ‘비대면’ 문화예술 활동, 안전한 여행과 생활밀착형 관광, 장소의 한계를 뛰어넘는 스포츠 등 코로나19와 기술혁신이 불러온 시대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면서 “단기 대응책만으로는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어렵다. 보다 근본적인 구조개편을 위한 중장기 전략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 의원은 “‘한국형 뉴딜’은 경제 전반의 디지털 혁신, 친환경·저탄소 경제로의 대전환, 사람중심의 ‘포용국가’ 조성을 담은 새로운 100년을 위한 청사진”이라며 “이제 청사진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정부와 국회 모두가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