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최근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 여론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윤 총장이 지금 지지도가 높다고 해서 그 사람이 야당 정치인이라고 볼 수는 없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회의에서 "윤 총장에 대해 정치권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이러쿵 저러쿵 얘기를 하다보니 일반 국민이 심판을 해준 것이 이번 여론조사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윤 총장은 스스로 강조하듯 법에 따라 총장의 임무를 가장 공정하게 수행하겠다고 얘기했고, 거기에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발표한 사람"이라며 "그런데 정치권이나 정부에서 공정을 외치고 정의를 꼭 지켜나가겠다고 얘기를 하니까 결국 윤 총장이 일반 국민이 보기에 가장 돋보이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 정부에 소속된 검찰총장의 여론조사 지지도가 높은 건 이 정부 내에서 국민이 누구를 가장 신뢰하는지를 뜻하는 것"이라며 "각자가 자기 직분에 맞는 일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하면 거기에 협조적인 자세를 보여야지 일부러 사적인 감정을 갖고 자꾸 몰아붙이면 결국 지금과 같은 상황은 계속 나타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검찰총장을 관두고 정치하라'고 했던 추미애 법무부 장관을 비판했다. 그는 "추 장관과 윤 총장이 적인지 동지인지 잘 구별이 안 된다"며 "추 장관이 검찰 임무만 하겠다는 사람을 자꾸 그만두고 정치하라고 밀어넣는다"고 말했다. 이어 "추 장관이 건드리지 않으면 (윤 총장 지지율이) 어떻게 되는지 한 달만 참아달라고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비대위 직후 기자들과 만나 윤 총장이 야권 후보를 압도한 것에 대해 "의미 없다"고 거듭 일축했다. 그는 "윤 총장은 기본적으로 정부 여당 사람"이라며 "지지도가 제일 높다는 것은 정부 여당에서 그 사람이 제일이라는 얘기"라고 답했다. 

또 "정부여당 내에서 윤 총장 정도롤 확실하게 소신 갖고 말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일반 국민의 지지도가 높았다고 생각한다"며 "반드시 대통령 후보로서의 지지도가 높은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