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경찰서·읍사무소 구간 연내 마무리 예정

하동시장 중앙로 전선 지중화사업 완료된 전경<제공=하동군>
▲ 하동시장 중앙로 전선 지중화사업 완료된 전경<제공=하동군>

하동 김정식 기자 = 경남 하동군은 하동경찰서∼읍파출소 구간인 하동공설시장 중앙도로 0.3㎞ 전선 지중화 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군은 보행안전 확보와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2015년부터 시작해 하동읍 시가지 지중화 사업 중 올해 착수한 이 구간을 마무리했다.

군에 따르면 지중화사업은 도심 속 거미줄처럼 엉켜있는 전선과 통신선을 제거하고 전선과 각종 통신선을 지하에 매설하는 사업으로, 지난해까지 196억 원이 투입됐으며 올해는 14억 원이 투입됐다

한국전력공사 지중화사업 공모를 통해 추진된 이 사업은 하동군이 50%, 한전·통신사가 50%씩 부담해 시행하고 있다.

2015년 사업 착공 이후 지금까지 △옛 시외버스터미널∼하동읍사무소 0.72㎞ △옛 시외버스터미널∼송림공원 1.20㎞ △옛 시외버스터미널∼화산회전교차로 0.96㎞ △다목적 광장구간 0.09㎞ △읍사무소∼서해량교차로 0.52㎞ △하동경찰서∼읍파출소 0.3㎞ 등 6개 구간에 3.79㎞가 완공됐다.

군은 내년에 시행되는 지중화 사업은 하동경찰서∼읍사무소 0.65㎞로, 22억 원 사업비를 들여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라 전했다.

신남선 도시건축과장은 “한국전력공사의 지중화사업 공모를 통해 연차적으로 면 지역까지 확대되면 보행자의 통행 불편 해소는 물론 도시 미관 역시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중화 사업을 계속 추진해 쾌적한 도심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