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9일 그린뉴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싱가포르계 인프라 전문 투자회사인 EQUIS Environmental Korea와 국내외 에너지 인프라 및 ESG전문 PEF운용사인 제네시스매니지먼트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하나금융투자와 에퀴스, 제네시스PE는 지난 8월 약 3000억 규모의 국내 최대 폐기물 처리시설 투자를 진행했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3사 협력을 강화해 국내 폐기물 사업을 비롯한 국내외 환경 및 신재생에너지 등 ESG투자와 관련된 자산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사장은 “한국판 뉴딜 정책에 부합하는 투자처 발굴을 위해 이번 업무제휴협약을 맺게 되었다”며 “이번 파트너십으로 환경과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양질의 투자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금융분야 그린뉴딜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재 제네시스PE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손을 맞잡은 3사가 환경 등 ESG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각 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그린뉴딜을 위한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