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28일부터 고객이 영업점에서 요청한 자료를 모바일등기우편 서비스를 이용해 발송한다. <사진=KB증권> 
▲ KB증권은 28일부터 고객이 영업점에서 요청한 자료를 모바일등기우편 서비스를 이용해 발송한다. <사진=KB증권> 

 

[폴리뉴스 이은주 기자] KB증권은 28일부터 고객이 영업점을 통해 요청하는 자료를, ‘모바일등기우편’ 서비스를 이용해 발송한다고 밝혔다.

KB증권 모바일등기우편 서비스는 고객이 요청하면 네이버 앱을 통해 고객에게 바로 발송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요청한 자료를 우체국 등기우편을 통해 발송해, 고객이 받아보기까지 2일의 시간이 소요됐다. KB증권 관계자는 “모바일등기우편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은 요청한 자료를 전자문서로 간편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직원들은 우편 발송을 위한 인쇄, 봉입 등 우체국 방문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KB증권에 따르면 모바일등기우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회원가입 및 네이버 앱 설치가 필요하며, 네이버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암호, PIN, 생체인증)방식으로 요청한 문서를 바로 열람할 수 있게 된다.

KB증권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고객 요청 자료에 국한하지 않고, 월간 거래내역 통지 등 정기로 발송하는 종이우편물에 대해서도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업무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