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업지원단은 지난달 29일 영실관 601호에서 ‘세종 학생창업 성과공유회와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들이 창업한 회사의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의 창업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였다.
행사는 △개회사 △창업지원단 성과 발표와 2021년도 계획 안내 △기업 소개와 성과 공유 △질의응답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9개 기업이 참여했다. 기업은 스르릉, 에프텐, 주간감성, 셀핀, 삼삼오오랩, 보바, 스위티파이, 프레미니스, 가론시스템 순으로 소개됐다. 스르릉은 모빌리티 수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프텐은 공유공간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핀은 온라인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바는 프린팅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돼 Webex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세종대 송진우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지원단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내서 기쁘다. 내년에도 학생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 간 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를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