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6일 '삼성 퍼스트 룩 2021'에서 TV사업 비전으로 친환경 디스플레이 제품을 확대할 것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 삼성전자가 지난 6일 '삼성 퍼스트 룩 2021'에서 TV사업 비전으로 친환경 디스플레이 제품을 확대할 것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삼성전자가 친환경 영상 디스플레이 제품을 확대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6일(현지시간) 진행된 ‘삼성 퍼스트 룩 2021’에서 TV 사업 비전을 발표하며 △에코 패키지 적용 제품 확대 △태양전지(Solar Cell)를 적용한 친환경 리모컨 도입 △재생 플라스틱 사용 등을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 계획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에 적용하던 '에코 패키지'를 2021년형 전 제품으로 확대한다. 에코 패키지는 TV 배송 후 버려지는 포장재에 업사이클링 개념을 도입해 지난해 첫 선을 보였으며, 포장재를 이용해 고양이 집·소형 가구 등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포장박스에 점 패턴을 적용하고, QR 코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소품 제작을 위한 설명서를 제공한다.

박스 1개당 1개의 소품만 제작해 업사이클링 한다고 해도 약 1만톤이 넘는 온실가스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두 번째로 태양전지를 이용한 친환경 리모컨도 새롭게 선보였다. 2021년형 QLED TV 전 제품에 적용되는 솔라셀 리모컨은 리모컨 자체에 태양전지 패널을 넣어 일회용 배터리 없이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다.

또 크리스탈 UHD TV 일부 모델에는 기존 모델 대비 80% 이상 소비전력을 절감한 절전형 리모컨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친환경 리모컨 적용을 통해 7년간 약 9900만개의 일회용 배터리 사용을 줄이고 약 1만4000톤의 온실가스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기업의 친환경 활동은 소비자들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 보다 나은 미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사람 중심의 기술 혁신은 물론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업계 리더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