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경협 의원이 20일 “문재인 대통령도 사면 대상이 될지도 모른다”고 발언한 주호영 원내대표를 비판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주 원내대표는 “억지 논리”라며 맞섰다.
김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의 수준이하 막말퍼레이드가 계속되고 있다”며 “더 이상 국민의 귀를 오연시키지 못하도록 공업용 미싱을 선물로 보낸다”고 했다.
그는 해당 글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의 공업용 미싱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무소음 공업용 미싱-수신처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라고 적혀있다. 이는 ‘미싱으로 입을 꿰매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으로 보인다.
해당 발언은 과거 1998년 김홍신 당시 한나라당 의원이 “거짓말을 잘하는 김대중 대통령의 입을 공업용 미싱으로 꿰매야 한다”고 말한 것에서 비롯됐다. 당시 김 의원은 형법상 모욕죄로 벌금 100만원을 선고받았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대통령 신년사가 있던 다음날인 19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의 사면관련 입장에 대해 “전직 대통령이 되면 본인이 사면 대상이 될 수도 있다”며 “역지사지하는 자세를 기대한다”고 말해 논란을 빚었다.
이에 주 원내대표는 2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더불어민주당이) 너무 과잉 반응을 보인다”라며 “어디서 억지 논리로 이렇게 비난을 할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제가 정치 보복한다는 말이 어디 한 글자라도 있느냐”라며 “역지사지에서 (사면) 문제를 좀 봐 달라는 간곡한 그런 의미였다”고 반박했다.
또 민주당 김경협 의원에 대해선 “말도 섞고 싶지 않다. 공업용 미싱을 보내는지 한 번 보겠다”라며 “오면 적절한 용도에 쓰겠다”고 응수했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