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이민호 기자] 부영주택은 1월 한 달 동안 경남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아파트의 3% 할인 분양한다. 부영주택은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골라 즉시 계약할 수 있으며 곧바로 입주 및 개별등기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은 지하 1층, 지상 23~31층 38개동, 전용면적 84㎡ 3116세대, 124㎡ 584세대, 149㎡ 598세대 등 총 4298세대 규모다.
전 세대 스마트 오븐렌지,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전동 빨래건조대, 시스템 에어컨(2곳), 발코니 확장이 무상 제공되며, 세대 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 사우나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맘스카페, 키즈룸, 강의실, 도서관, 독서실 등이 있다.
단지 내에 초등학교 개교가 확정됐다. 올해 3월 개교 예정인 고운초등학교는 지하 1층~지상 4층, 연면적 약 1만 1084㎡ 규모로 28개의 교실, 총 862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병설유치원도 운영된다. 단지 내 관리동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개원 예정이다. 단지 앞으로 해운중학교, 인근에 마산가포고와 경남대학교가 있다.
부영건설은 “월영만개(月影滿開) 테마로 풍요로운 달을 형상화한 대형 중앙광장과 계절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단지 중심부에 대형 중앙광장은 축구장 3개 면적에 달한다”고 밝혔다.
인근에 마산 해양신도시 및 주변 수변공원 조성이 진행되고 있다. 마산 해안도로와 가포신항을 연결하는 가포신항터널이 지난 3월 개통되면서,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에서 마창대교까지 이동 시간이 기존 10여분에서 2~3분으로 대폭 단축됐다. 부영건설은 “예월로와 청량산터널, 현동교차로, 마창대교 등을 통한 주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분양홍보관은 현장 위치인 창원 마산합포구 가포순환로 33 단지내 상가에 위치해 있다. 부영건설은 “단지 내에 전동카트를 운영 중이다. 예비 계약자는 전문 상담사와 함께 세대 내부 및 커뮤니티센터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코로나는 인류에게 공통의 시험문제를 주었다. 新문명의 주인공, 누가 될 것인가? 코로나가 던지는 질문: 인간이란 무엇인가? 마스크 없이 사는 세계 최초의 나라 한국판 뉴딜 전략 삶의 질 1등 국가 -내 삶을 바꾸는 뉴딜, 내 지역을 바꾸는 뉴딜, 한반도의 미래를 바꾸는 뉴딜 새로운 나라, 문명 창조 국가 한국판 뉴딜 자신감을 갖자 변방의 진(秦)은 중국을 창조 후진국 반도국가 그리스는 서양의 기원을 잉태 저지대의 작은 땅 네덜란드, 자본주의와 근대 서양의 시작 한국판 뉴딜로 진화하자 호모 사피엔스(“지혜로운 인간”) 한국판 뉴딜 성공한다면 싱가포르식 선진 시스템 도입 ⇒ 한국 경제규모 3조6천억 달러 실리콘밸리식 혁신 경제 ⇒ 한국 경제규모 6조 달러(세계 3위) 네덜란드식 스마트 팜 ⇒ 한국 농촌 세계 농업 수출 확대 데이터 댐을 통한 국민 건강 부문의 변화 디지털 집현전: 공공도서관을 학교, 마을, 국민들에게 자료의 신속한 디지털화 국가전자도서관의 고도화 → 체계적인 통합 전자도서관 구축 교육판 넷플릭스의 창조 한국판 뉴딜에 대한 우려① 너무 성급한 것 아닌가 -거대한 정책들이 성과를 보이기 위해서는 발전과 진화의 시간 필요(약 5~10년) · 루즈벨트의
일상생활에서 5가지 전파위우험 조건에 유의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방법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끝까지 방역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 마스크 착용 유무, 접촉 시간, 환기 상태, 밀집도, 비말 발생 여건 등 5가지 전파위험 조건에 유의하여 일상생활에서 코로나19를 예방합시다. 1. 혼잡한 지하철에서 전화 통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2. 창문을 열어 둔 승용차에서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3. 학교 교실에서 질문에 답하며 수업하기 마스크 착용시 : 중간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4. 야외카페에서 차 마시며 대화하기 마스크 착용시 : 낮음 마스크 미착용시 : 중간 5. 사람이 많은 극장에서 영화관람하기 마스크 착용시 : 높음 마스크 미착용시 : 높음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