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손에 넘어간 USB자료는 무엇인가?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실 반드시 밝히겠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폴리뉴스 정찬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1일 “우리의 핵능력은 완전 철폐하면서, 북한 원전 지원에 나서겠다는 게 이적행위가 아니면 무엇이 이적행위인가?”라며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의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주장을 받아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공세수위를 높였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산자부 공무원들이 삭제한 문서 속에 ‘북한 원전 지원 계획’이 담겨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대한민국 원전을 폐쇄하고, 북한에는 원전을 지어주려고 한 까닭은 무엇인가? 한 손에 핵무기를 잔뜩 움켜쥔 김정은의 다른 손에 플루토늄을 양산할 수 있는 원자력발전소를 쥐어 주려고 한 이유는 무엇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원전 경제성 조작 사건을 파고드는 윤석열 검찰총장을 쫓아내려고 추미애 장관을 앞세워서 ‘칼춤’을 춘 것인가”라며 “우리 경수로에 관한 자료가 북한에 넘어갔다면, 북한이 상업용 경수로를 확보하는 길을 열어준 꼴이다.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는 일은 불가능하다’며 뭉개버릴 일이 아니다”고 했다.

또 문 대통령이 판문점 도보다리에서 김정은에게 USB를 건넸다는 <조선일보> 의혹보도와 관련 “산자부가 삭제한 원전 관련 자료 중에 김정은의 손에 넘어간 자료는 무엇인가? 문 대통령이 거부한다면, 우리는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다”고 엄포를 놓았다.

나아가 문재인 정권 5년차 대북행보와 관련해 “문재인 남북정상회담 추진위원장은 2007년 대선을 두 달 앞두고, 노무현 대통령을 앞세워서 평양에서 김정일과 ‘춤판’(fandango)을 벌였다. 그 결과가 10 4 합의”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말에 김정은과 이번에는 어떤 ‘춤판’을 벌일까, 국민들은 불안하다”고 얘기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삶은 소 대가리가 앙천대소할 일이다’ 북한의 김여정이 문 대통령을 거명하며 쏟아낸 욕설이다. 문대통령은 김정은 앞에서 ‘남쪽 대통령’이라고 겸손하게 허리를 숙였다. 그런 문 대통령이 왜 딸벌 여성에게 이런 욕설을 들어야 하나?”라고 문 대통령을 비꼬았다.

이어 “문 대통령은 ‘남한과 북한이 손을 잡으면 단숨에 일본을 따라잡을 수 있다’며 북한에 ‘평화 경제론’을 제안했다. 이걸 정면으로 반박한 게 김여정의 ‘삶은 소 대가리’ 욕설”이라며 “문 대통령은 아직 ‘평화경제’에 미련이 있나. 야당 원내대표인 제가 청와대에 편지를 전해서 설명을 요청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한 마디 말이 없다”고 말했다.

또 “산자부 장관과 청와대 비서관이 앞장서서 월성 원전의 경제성을 조작하고, 산업부의 공문서를 500건 이상 파기한 이유는 무엇인가?”라며 “문재인 민정수석이 특검으로 김대중 정부의 대북 비밀송금을 밝혔듯이, 특검을 실시해 달라”고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