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금태섭 <사진=연합뉴스>
▲ 박영선-금태섭 <사진=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금태섭 전 의원을 향해 “대화하고 싶다”라고 제안했다. 이에 금 전 의원은 “대화는 가능하다”면서도 “민주당에 돌아가는 것을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박 후보는 지난 2일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금 전 의원에 대해 “그동안 당에서 남들이 하기 어려운 이야기들을 많이 해서 공격도 많이 받았다”면서 “그런 것도 우리가 보듬고 가야 하는, 품이 넓은 민주당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금 전 의원과는) 조국 전 법무장관 사태와 관련해서 주로 이견이 많았다. 그 부분도 대화하실 용의가 있는지”라는 질문에 박 후보는 “그 부분은 이제 서울시장 문제하고 조금 (상관이 없다)”라고 답했다. 

이에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은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진보나 보수 모두 잘 되고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상태에서 민주당과 일하기는 힘들다”면서도 “정치하는 사람들끼리 많은 대화를 나눠야 한다. 박영선 전 장관이든 다른 후보든 이야기를 나누자면 응할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는 박영선 장관의 발언에 대해 3일 페이스북을 통해 “3자 단일화에 참여한다는 것은 이른바 ‘반문재인 연대’에 참여해 대통령을 흔들겠다는 것”이라며 “이런 후보를 끌어안는 것이 민주당의 ‘품 넓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생각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반박했다.

우 후보는 “우리 당을 떠난 것은 아쉬운 일이지만 문재인 대통령, 더불어민주당과 대척점에 선 순간 우리는 냉정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