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인 나경원 전 의원이 1일 서울 용산구 동자동 서울특별시립 서울역쪽방상담소를 찾아 김갑록 소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인 나경원 전 의원이 1일 서울 용산구 동자동 서울특별시립 서울역쪽방상담소를 찾아 김갑록 소장 등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오는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 선언한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은 4일 정의당의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무공천 결정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정의당의 쉽지 않은 결단 앞에 부끄럽지도 않냐"고 비판했다. 

나 전 의원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의당 전임 당대표의 성추행은 이번 재보궐 선거와 직접적인 관련성이 없다"며 "민주당은 재보궐 선거가 열리게 된 근본적인 원인을 제공한 전임시장들의 소속 정당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이 지금이라도 다시 양심적인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는다"면서도 "다만, 정의당의 무공천 결정을 보고 민주당은 부끄러운 자화상을 직시하길 바란다"며 비판했다. 

앞서 정의당은 김종철 전 대표가 성추행으로 제명되자 지난 3일 저녁 재보궐선거 후보를 공천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번 결정에 대해 "김 전 대표의 성추행 사건으로 국민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렸다"며 "결과적으로 후보를 공천하지 않는 것이 책임정치의 대원칙을 지키는 것이자, 공당으로서 분골쇄신하겠다는 대국민 약속을 실천하는 것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 수석대변인은 "이번 사태에 대한 무한책임과 전면적 혁신의 의지로 이번 결정을 이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국민 여러분과 당원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 거듭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당 쇄신에 매진해갈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