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서울시장 경선후보가 23일 서울 은평구 강북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열린 민주노총 서울지역본부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서울시장 경선후보가 23일 서울 은평구 강북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열린 민주노총 서울지역본부 간담회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현우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 후보가 23일, 청년일자리와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통한 일자리 확충을 위해 4조 원 규모의 '일자리 서울' 자금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우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최고의 민생은 일자리다. 서울의 일자리를 두텁고, 더 넓게 챙기겠다”며 이같이 약속했다.

우 후보에 따르면, 서울시가 그동안 실시해 온 소상공인 긴급금융지원금을 2조 원 규모로 조성하고, 심사를 거쳐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1억 원을 지원해 경영불안 해소와 일자리 안정에 나서기로 했다.

또 청년 스타트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서울시가 1조 원의 자금을 출자하고, 민간에서 1조 원 규모의 펀드를 매칭해서 총 2조 원 규모의 ‘무한도전 펀드’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고용보험제도에서 임의가입대상자인 서울지역 자영업자들에게 보험료 납부금액의 30%를 지원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무급휴직 중인 근로자가 실직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300억 원 규모의 ‘고용유지지원금’을 마련할 계획이다.

우 후보는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즉시 덜어드리고, 청년들의 일자리에 대한 희망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적극적이고 현실적인 지원대책이 필요한 때"라며 "일자리로 서울의 민생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모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