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9일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9일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시장을 찾아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9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단일화 경선에 대해 여론조사 방식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오 후보는 이날 KBS 뉴스9에 출연해 단일화 방식과 관련해 "결과적으로 최근에 가장 많이 쓰이는 일반시민 여론조사 경선이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 후보가 야권 단일화 쟁점 중 하나인 경선 방식에 대해 안 후보측에서 요구하는 여론조사 경선방식이 수용 가능하다는 의사를 표명한 것이다. 

국민의당은 양당의 1단계 경선과 같은 방식의 여론조사 100% 경선을 고수한 반면, 국민의힘에서는 모든 시민에게 투표권을 주는 ‘개방형 시민 경선’도 함께 제안했다.

오 후보는 최근 당내경선 이후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여론조사 경선 방식에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오 후보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많은 분들이 상승세라고 한다"고 했다. 

앞서 양당 단일화 실무협상단은 이날 오후 첫 상견례를 갖고 후보등록 마감일 전 단일화 의사를 재확인했지만, 여론조사 방식과 토론회 일정 등 각론에서 견해차를 좁히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오 후보는 최근 정치권을 뒤흔든 '윤석열 돌풍'이 이번 보궐선거에도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견해를 묻자 "희망사항을 말씀드린다"며 "만약 대권행보를 하시게 된다면 아마 서울시장 오세훈과 가장 잘 궁합이 맞지 않을까"라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