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정당정책 토론회…경제·방역대책 격론

11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정당정책토론회에서 시대전환 이재후 상임대표당원(왼쪽부터), 열린민주당 주진형 최고위원, 정의당 배진교 의원,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 국민의당 최연숙 의원, 민생당 이수봉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 박형수 의원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 11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정당정책토론회에서 시대전환 이재후 상임대표당원(왼쪽부터), 열린민주당 주진형 최고위원, 정의당 배진교 의원, 기본소득당 신지혜 상임대표,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 국민의당 최연숙 의원, 민생당 이수봉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힘 박형수 의원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여야는 11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최로 열린 정당정책토론회에서 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놓고 격론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 홍성국 의원은 "재난지원금을 비롯한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에 올라있고, 3월 말에 지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긴급피해지원이 564만명으로 늘었고, 백신 관련 방역에도 4조원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국가부채 우려도 중요한 견해지만, 엊그제 OECD(경제협력개발기구)가 한국 경제에 대해 '섣부르게 재정정책을 중단하지 말라'고 권고했다. 한국은 그만한 능력이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국민의힘 박형수 의원은 "정부의 4차 재난지원금은 지급 시기와 규모, 기준과 대상에 있어서 아무런 원칙이 없다"며 "얼마를 언제 지급하겠다는 계획도 전혀 없다. 정부가 무책임하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정부는 K-방역 성과에 도취돼 백신 확보를 소홀히 했다"며 "경제활동을 불가능하게 하는 현재의 방역시스템이 한계에 다다랐다"고 비난했다.

정의당 배진교 의원은 "살려달라는 자영업자들의 절규에 손실보상 없는 4차 지원금으로 퉁치려는 민주당, 턱없이 부족한 지원금을 매표행위라고 비난하는 국민의힘"이라고 싸잡아 비판하며 "3월 국회에서 코로나특별위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열린민주당 주진형 최고위원은 "방역 2.5단계로 올린지 90일이 지났다. 누구한테 어떤 방식으로 주든 빨리만 줬으면 좋겠다"며 "국회가 우선적으로 (추경안을) 처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