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서울동행 제1차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김종인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서울동행 제1차 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

국민의힘은 15일 자당 102명 전원에게 부동산 거래 내역에 대한 전수조사 동의 서명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원 300명 전원에 대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먼저 제안했다. 

국민의힘 배현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힘 102명 국회의원 전원, 진작에 전수조사 동의 완료"라며 "딴죽만 요란한 민주당은 의원 전원의 동의서명부 들고 즉각 검증대로 나오라"고 말했다. 

이어 배 원내대변인은 "신도시 투기 범죄의 중대 혐의주체인 집권여당, 민주당이 온종일 야당이 동참을 안해서 집 안의 도둑을 못 잡겠다는 사정이라며 지나가는 소도 웃을 흰소리를 하고 있다"며 비판했다. 

배 원내대변인은 "청와대부터 국회, 지방의원으로까지의 전수조사 확대도 이미 거듭해 요구하고 있다"며 "어떻게든 선거일까지만 버텨보자는 정부여당의 안면몰수 발버둥에 국민들의 분노와 피로만 더해갈 뿐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배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을 향해 "입으로만 떠벌리며 국민 기만하지 말고 민주당 의원 전원의 정보공개 동의 서명부와 함께 진짜 검증대로 나오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말 장난과 거짓말, 유체이탈은 이쯤 그만하자. 당당하게 검증대에 올라서자"고 밝혔다. 

당초 김태년 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이날 국회의원 전원 토지 거래 전수조사를 국민의힘에 제안했지만,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우리 당까지 끌고 들어가려 하는 것에 나쁜 의도가 있다고 보여 전수조사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다만 주 원내대표는 "우리 당 의원들도 거의 전원이 스스로 전수조사하자는 요청을 해 전수조사할 것"이라며 "민주당 의원 여러 명이 투기와 관련 있다는 정보가 나왔는데, 우리를 끌고 들어가려는 것에 찬성하지 않은 것이지, 우리도 전수조사는할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