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권준학 농협은행장이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빅데이터 실무협의회'에서 빅데이터 강사로서 직원들에게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 17일 권준학 농협은행장이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빅데이터 실무협의회'에서 빅데이터 강사로서 직원들에게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주문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제공>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NH농협은행이 17일 본점 중회의실에서 '제1회 빅데이터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선 데이터 협업 프로세스, 데이터 분석환경 개선, 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등이 논의됐다. 

빅데이터 실무협의회는 전사적 데이터 활용 방안과 데이터 플랫폼 운영, 데이터 Biz 발굴 등을 위한 협의체다. 농협은행은 실무협의회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새로운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데이터에 관심 있는 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통해 데이터 소통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권준학 은행장은 빅데이터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등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주문했다.

권 행장은 이어 “빅데이터 실무협의회가 전사적 데이터 역량을 집결하고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카드, 멤버십, VOC 데이터 등 당행만이 가진 데이터 강점을 활용하여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 이해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중심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