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
▲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

[폴리뉴스 이승은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는 24일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서울시민 1인당 10만원 재난지원금 지급 공약에 대해 "박 후보에 흑색선전, 혼탁선거, 금권선거, 관권선거, 불법탈법 선거를 포기하고 떳떳한 패배자로 남는 길을 선택하길 권유한다"며 맹비난했다. 

오 후보는 이날 야권 단일 최종후보로 선출된 후 국회에서 가진 첫 기자간담회에서 "박영선 후보의 특징을 보면 조직선거, 금품선거 그다음에 흑색선거"라며 "점잖게 표현해서 조직선거지 관권선거 혐의가 짙다"고 주장했다. 

오 후보는 "민주당의 돈풀기 선거에 조직선거를 가미한 형태의 시도, 코로나19 피해 위로금 명목으로 벌어지는 관권과 금권이 결합한 형태의 숨어있는 의도가 있는 결정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돈풀리즘'과 매우 정교하게 짜여진 각종 단체 협회, 관변단체를 총동원한 선거를 기획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오 후보는 박 후보의 서울시민 1인당 10만원 재난지원금 지급 공약과 관련해 "생계유지가 어려워 극단적 선택을 하는 서울시민이 늘어나는 데 최선을 다해 어려움을 파악하고 그분들께 희망을 주는 행정을 할 생각은 안하고, 일률적으로 돈봉투를 뿌리겠다는 공약"이라며 "그 재원은 결국 시민 세금인 만큼 시민의 돈으로 시민에 돈봉투를 뿌리겠다는 공약이다. 이런 후보를 금권선거 후보, 돈풀리스트 후보라고 하는 게 지나친가"라며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정부와 박영선 후보는 똑같은 금액을 주겠다는, 시대착오적이고 비효율적인 공약을 버젓이 내놓고 표를 사겠다는 매표행위를 공식화하고 있다"며 "지탄해야 할 행위다. 박 후보에게 실정과 무능의 대명사인 '문재인 아바타인가'라고 묻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이 오 후보 처가의 내곡동 땅 투기 의혹과 관련해 네거티크 공세를 하고 있는 것에 대해선 "10년 전 한명숙 후보 시절 문제 제기하고 망신당한 사안을 갖고 아직도 국민을 우롱하려 드는, 용서받을 수 없는 행태를 중단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선거대책회의의에서 "박영선 후보의 당선은 ‘박원순 시즌2’로 정의한다"고 선언했다.

그는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박원순은 정말 그렇게 몹쓸 사람이었나" "(서울 곳곳에서) 박원순의 향기를 느낀다"고 한 SNS 글을 언급하며 "(민주당이) 성추행 당으로서의 면모를 부인하지 않고 있다"면서 "극도의 망언"이라고 강력히 비난했다. 

오 후보는 "저 사람들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 반성이 손톱만큼도 없다"며 "성추행 피해자가 계속 불안에 떨며 웅크리고 숨어 있어야 하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이 돼야 하는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분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