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디지털 신사업 공동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SK㈜ C&C가 네이버클라우드와 디지털 신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SK(주) C&C>
▲ SK㈜ C&C가 네이버클라우드와 디지털 신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SK(주) C&C>

 

[폴리뉴스 홍석희 기자] SK C&C가 네이버클라우드와 디지털 신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측은 SK C&C의 디지털 플랫폼 '멀티버스'와 네이버클라우드의 서비스형 클라우드 '뉴로클라우드'를 결합한 디지털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업체들의 높은 보안 요구를 수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고객사 데이터센터 혹은 사업 현장에 직접 전용장비를 설치한다. 보안 걱정을 없앤 ‘뉴로클라우드’에 고객 현장의 디지털 개발을 지원하는 ‘멀티버스’를 탑재한다.

SK C&C와 네이버클라우드는 기존 기업 고객을 위한 '산업별 디지털 혁신 플랫폼 팩'도 개발할 계획이다. 이상 금융 거래 탐지, 제품·안전 이상 탐지, 고객 행동 예측 및 상품 추천 등의 서비스를 예상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고객·기관·스타트업·IT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공공과 금융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과 서비스를 조기 확보하고, 확보된 서비스를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SW) 상품화해서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 김태창 전무는 "양사 간 긴밀한 협력으로 SK그룹을 비롯해 다양한 고객을 발굴하고 새로운 영업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 총괄은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국내 공공·금융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K-디지털'의 명성을 높이는 주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