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년 태영에 과장으로 입사...토목본부 부사장을 역임한 토목분야의 전문가

[폴리뉴스 이민호 기자] 태영그룹 계열회사인 TSK코퍼레이션은 지난 7일 최인호 태영건설 전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 최인호 신임 대표이사는 1958년생으로 서울고·단국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1985년 태영에 과장으로 입사했다.

2004년 토목영업팀 상무를 거쳐 2020년 토목본부 부사장을 역임한 토목분야의 전문가이다.

티에스케이코퍼레이션은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 환경 전문기업으로 8개의 자회사와 2개의 해외법인, 840여개의 사업소를 보유하고 있다.

태영건설에서 출발해, 태영환경으로 독립법인이 되고 TSK워터로 사명변경 후 다양한 환경관련회사를 인수합병해 오늘날의 TSK코퍼레이션을 이루었다. 매립, 수처리사업과 폐기물 에너지사업 및 자원순환 환경사업에 대한 설계, 시공, 운영 및 유지관리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태영그룹의 지주회사인 티와이홀딩스가 최대주주이며 글로벌 사모펀드인 KKR이 2대주주로 참여 중이다.

티에스케이코퍼레이션 측은 “B2B 마케팅에 특장점을 지닌 최인호 대표이사의 취임으로 티에스케이코퍼레이션은 사업을 다각화하고 Value Chain을 확대하여 국내 1위 종합환경전문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