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신미정 기자]  대신증권이 공모주 투자열기를 반영해 가이드북을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공모주의 개념부터 투자 방법, 상장 예비 기업에 대한 정보를소개하는 '공모주 투자 101 : 저금리 시대의 중수익 아이템' 책자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공모주 투자 101 : 저금리 시대의 중수익 아이템' 책자는 1. 공모주 투자의 개념 2. 공모주 투자 시 체크해야 할 사항 3. 공모시장의 특성과 트렌드 4. 공모주에 간접투자하기 5. 2021년 상장 예비 기업 분석 등 5개의 파트로 구성돼 있다.

이 책자는 2021년부터 시행되는 제도변경과 상장 예정인 초대형 IPO 등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여 제작됐다. 파트1에서는 공모주의 개념과 제도 등을 소개한다. 파트2와 3에서는 공모주 투자의 특성과 시장동향을 분석하여 제공한다. 파트4에서는 공모주 펀드의 종류와 특성을 소개한다. 파트5는 올해 상장 예정인 기업들의 분석자료를 담고 있다. 이 자료는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정연우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상무는 "저금리와 저성장 시대가 장기화되며 지속가능한 재테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소액 투자자의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공모주 투자가 재테크의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