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제발 상식선에서 전당대회 치르자" 반박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나경원, 이준석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오른소리 토론회'에 참석해 토론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당대표에 출마한 나경원, 이준석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효창동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1차 전당대회 '오른소리 토론회'에 참석해 토론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홍수현 기자] 나경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이준석 후보가 사용한 '망상'이라는 단어를 두고 "정신 장애인을 비하하는 발언일 수 있다"며 이준석 막말 리스크를 주장했다. 

나 후보는 8일 오후 KBS 사사건건에 출연해 이 후보 발언을 거론하며 "이 후보의 발언이나 태도는 시원하고 거침없지만 당 대표로서는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고 비판했다.

이 후보는 나 후보가 자신에게 제기하는 일명 '윤석열 배제론'에 대해 전날 CBS라디오 인터뷰에서 "정말 망상에 대해서 진짜 뭐라고 답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답한 바 있다. 

나 후보는 이 후보가 사용한 '망상'이라는 단어를 문제 삼았다. 그는 "망상이라는 발언은 아주 위험하다"며 "정신적 장애를 가진 이를 비하하는 발언일 수 있다"고 말했다. 

망상은 사전적으로 이치에 맞지 않는 망령된 생각을 뜻하며 병적으로 생긴 잘못된 판단이나 확실로 통한다.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 <사진=이준석 페이스북>

 

이준석 후보는 즉각 반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망상이 장애인 비하 발언이라는 이야기는 처음 듣는다"며 "제발 상식선에서 전당대회를 치르자"고 받아쳤다.

이어 "달창은 비속어가 맞다. 그런 게 막말 리스크"라며 과거 나 후보의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시절 발언으로 역공을 펼쳤다. 

한편 나 후보는 이 후보가 망상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게 아직 여론조사에 반영이 안 됐다며 "이 후보는 말하는 방법이나 태도를 고쳐야 한다"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