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치와 젠더 2차 세미나 '젠더와 군대'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치와 젠더 2차 세미나 '젠더와 군대'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정의당은 22일 "'정치개혁과 사회 대전환을 위한 2022 양대선거 공동대응 회의'(가칭)를 제 정당과 정치세력, 시민사회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여영국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번 대선을 기득권 양당의 잔치판이 아니라 다수의 보통 사람들이 주인공이 되는 대선으로 만들 것"이라며 "대통령과 정권의 이름만 바뀔 뿐 시민의 고단한 삶을 바꾸지 않는 양당 정치를 극복하는데 뜻을 같이하는 모든 당사자가 함께 모이자"고 말했다.

여 대표는 정의당 대선후보 선출과 관련해선 "9월 초 시작해 빠르면 10월 중순, 늦어도 10월 하순에는 대선에 나설 정의당 후보를 선출할 것"이라며 "3급수가 돼 버린 대선판을 1급수로 정화하는 정의당의 준비되고 검증된 후보들이 곧 출격한다"고 말했다.

정의당은 앞서 시민단체 등 외부세력이 참여하는 오픈 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를 검토했던 것에서는 다소 선회하는 기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