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차별화 시도 "이제 정치의 길로…조만간 말할 기회 갖겠다"

<strong></div>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사진=연합뉴스> </strong>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2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겨냥, "정권과 대립각을 세워 정치하려는 시도는 썩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김 전 부총리는 이날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에 출연, "권력기관장, 헌법기관장을 했던 분들이 임기가 다 되기 전에 나와서 정치한다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 정부 경제부총리 출신인 그는 "저는 정부에 있으면서 소득주도성장, 최저임금, 부동산, 세금 정책에서 소신을 갖고 안에서 대립각을 세웠다"며 "정책에선 대립각을 세웠지만, 정권이나 정부와 대립각을 세운 적은 없다"고 강조했다.

김 전 부총리는 전날 방송 인터뷰에서도 두 사람에 대해 "감사나 수사 같은 것을 통해 과거를 재단하는 일을 했던 분들"이라며 "헌법기관장, 권력기관장을 한 분들이 임기를 채우기 전에 나와서 정치를 한다는 것에 대해 국민이 어떻게 볼지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고 견제구를 날렸다.

그러면서 "이제 정치의 길로 접어들었고, 조만간 자세히 말할 기회를 갖겠다"고 말했다.

'여야 중에서 어디를 택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지금의 양당 구조 틀로는 경제·사회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많은 언론인이 정답을 강요하지만, 저는 제 답을 찾을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기존 정치 세력이 환골탈태하면 좋고 그렇지 않다면 아래로부터의 새로운 세력이 나와도 좋다"며 제3지대 정치세력화 가능성도 언급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