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후보자 자격시험' 공약 두고 공방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공직후보자 역량강화 태스크포스(TF) 김상훈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국회에서 공직후보자 역량강화 태스크포스(TF) 김상훈 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공직후보자 자격시험'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설전은 류 의원이 지난 21일 CBS 라디오에서 "무한경쟁, 시험만능주의에 동의할 수 없다"라며 "(이 대표는) 가끔 경쟁에 미쳐 있는 분 같다"라고 말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공직후보자 역량강화 TF(태스크포스) 임명장 수여식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자격시험과 줄 세우기 시험의 차이를 알았으면 한다"라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운전면허시험을 보는 사람이 경쟁에 미친 사람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TF가 정형화된 작은 규모로 만들어졌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민간 전문가도 많다"라며 "한 번도 안 가본 길이지만 국민의 지지를 받는다면 여의도에 불가역적으로 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TF 위원장은 3선 김상훈 의원이 맡았다.

김 의원은 "국민의힘에서 공직에 출마하는 분들은 최소한 기본적인 직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갖췄다는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역량 강화 시스템 자체가 공천의 당락을 결정하는 과정은 아니다"라며 "공직에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