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대선주자 돕자”는 당대표 기조와 결 달리 해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양수 의원 페이스북>
▲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양수 의원 페이스북>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이양수 국민의힘 의원(재선‧강원 속초시인제군고성군양양군)은 “윤석열 대선 예비후보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현역 의원 중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첫 공개 지지 선언이다.

이 의원은 22일 SNS를 통해 “국민은 다시 희망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정치에 목말라했고, 그 순간 국민을 향해 묵직한 울림을 전해준 한 사람이 있었다”며 윤 전 총장을 지목했다.

이어 “물론 자신의 위치에서 맡은 역할에 충실하며 부당함에 맞서 소신을 펼친 게 전부라고 할 수도 있다”면서도 “하지만 그의 행동은 폭주하는 문재인 정권에 제동을 걸었고, 국민이 하나 되어 정권교체를 외치는 계기를 마련한 매우 의미가 큰 저항이었다”고 평가했다.

이 의원은 “문재인 정권에서 편안하게 꽃길을 걸으며 검찰총장으로서 권력과 명예를 누릴 수 있는 길을 스스로 내던져 넘어지고 찢기고 부서졌지만 끝내 타협하지 않았고 굴복하지 않았다”며 “국민은 윤석열 예비후보의 그런 모습을 지켜보며 위로와 감동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또 “저 역시 정권교체의 간절함으로 정치 일선에서 미약하나마 제가 가진 모든 힘을 보태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기성정치에 대한 반성을 요구하고 정치 패러다임을 말이 아닌 행동으로 바꿔 달라는 국민의 여망이 가장 많이 담긴 윤석열 예비후보를 제대로 일으켜 세우고 함께 가야 범야권의 대선 경쟁력은 한층 더 올라가고, 국민이 그토록 간절히 바라는 정권교체를 기필코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SNS에서 "최고위원회의 결정으로 우리 당의 국회의원과 당원협의회 위원장들을 포함한 당원들은 자유롭게 당내 대선주자의 선거캠프에서 직책과 역할을 맡고 공표, 활동할 수 있다"며 "다만 경선관리의 공정성을 위해 경선준비위원회나 지도부, 원내지도부 등의 당직을 맡은 인사들은 경선캠프에 참여해서 활동할 수 없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