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변화·혁신 함께할 파트너…회동은 빠를수록 좋다”
윤석열 측 “자연스럽게 모든 대선후보들을 만나게 될 것”

야권 대선주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공개회동을 제안했다. 윤 전 총장 측은 “당장은 때가 아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 야권 대선주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공개회동을 제안했다. 윤 전 총장 측은 “당장은 때가 아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김유경 기자] 야권 대선주자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공개회동을 제안했다. 윤 전 총장 측은 “당장은 때가 아니다”고 밝혔다.

28일 최 전 원장은 입장문을 통해 “윤 전 총장을 정권교체의 도정에서 함께 해야 할 동지로 인식하고 있다. 또 공직 생활을 하다 이제 막 기성 정치에 뛰어든 사람으로서, 기성 정치권의 변화와 혁신에 함께 긍정적 역할을 해야 할 정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면서 “회동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윤 전 총장의 긍정적인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했다.

최 전 원장은 또 “최근 언론에서 계파 정치라는 프레임으로 보도하고 있다. 그 누구도 원하지 않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윤 전 총장과 만나 현재 시국 상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당원과 국민을 안심시켜드리려는 노력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 전 총장 캠프의 김병민 대변인은 여러 언론과 통화에서 “때가 되면 언제든 만날 것”이라면서도 "지금은 국민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캠프 이두아 대변인은 28일 <폴리뉴스>와 통화에서 “대선 후보 출마선언을 하신 분들도 여러분 계시고, (출마선언을) 하지 않았지만 잠재적 대선후보로 확실히 입장을 표명하실 분들이 있을 텐데, 그런 분들과의 관계 설정 부분을 고려한 것”이라면서 “여러 후보들 중 최재형 후보가 제일 먼저 제안을 해주신 건 감사하지만 누구를 먼저 만나고 뒤에 만나고 이런 부분에 배려도 하고 양해도 구해야 할 부분도 있을 테니 (향후) 자연스럽게 모두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힘 입당 관련해 공개적으로 논의하거나 입장을 정리한 게 없다”면서 “(현재 광화문에 캠프가 있지만) 여의도가 더 편한 기자분들 요청 때문에 여의도에도 공간이 있는지 알아보고 있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